2007. 1. 2. 10:19

사제 처음하시는분들 참고하시면 도움

안녕하세요, 아직 렙이 그렇게 많이 높진 않지만,
사제를 하면서 많이 답답하고 궁금한게 많았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글이 조금 길어요,,^^;;

사냥
사냥은 자신보다 2렙정도 낮은 몹을 잡는게 좋고,
14 되시면 특성으로 정신력 누출을 5포인트 찍을수 있습니다.
정신력 누출로 인해 엠을 조절하면서, 사냥하시면 거의
무한 사냥가능하며 퀘스트가 있는 사냥터를 찾아 다니면서
렙업하시면됩니다. (당연한 말이네요,,^^)

사냥패턴
사냥패턴은 정해져있는건 아니고, 몹피를 어느정도 뺄수 있느냐가
문제입니다. 우선 기본이 되는건 (주력스킬인 정신분열을 배운후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분(정신분열)을 배우신 후 부터는
정분-고통-채찍-채찍-법봉 입니다.
채찍의 사거리가 20이라 최대한 먼 거리에서
정분을 쓰시고, 뒷걸음 보다는 옆걸음이 빠르므로 옆걸음으로 뒤로
물러선후 쿨타임 돌아오면 채찍쓰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 처음 채찍 후 몹피가 300-400정도 남으면 걍 법봉질
해서 마무리합니다. 몹피를 봐 가면서 어느정도 피를 빼야 법봉으로
안 맞고 마무리하면서 엠 조절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하시면서
사냥패턴을 만드시면 됩니다.

특성
60이전까진 렙업을 위해 암흑특성을 타시게 되는데.
특성을 찍는데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게되죠,
각각의 특성에 대해 설명을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특성을 만드세요,,
특성의 정도란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으면 그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순위는 꼭 필요한 것, 그리고 확률이 아닌 항상 적용되는것
데미지를 올려주는 것 순서로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정신력 누출(5)
5포인트를 줄경우 몹을 잡으면 100%의 확률로 정신력이 100% 증가하고
시전 중 마나가 50%속도로 회복됩니다.
사냥시간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유용한 특성으로 렙업시
꼭 찍으셔야 됩니다. 그리고 100%와 80% 60%의 차이는 아시다시피,
항상 걸리냐, 안 걸릴 수도 있냐 입니다..

의식 상실(5)
5포인트를 줄경우 10%의 확률로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키는데,
저같은경우는 사거리를 생각해서 이정도면 채찍이 나가겠다,
생각했는데 기절당해 사거리 안나와서 앞으로 뛰어가 스킬을
쓰게되는 경우가 있어서 포인트를 안줬습니다. 렙업시 pvp를 생각하면 유용한
스킬이지만, 사냥에 방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냥시
걸리게되면, 조금 더 여유있는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설프게 2, 3포인트주느니, 아예안찍는게 낳습니다.

암흑 마법 친화(3)
위협수준 감소인데, 나중에 렙높아서 암사로 파티할 시
찍으면 찍었지 사냥용으론 안찍어도 무방합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 연마(2)
2포인트로 고통의 지속시간을 6초 증가시킵니다. 두번의 데미지를
더주는 것이므로 이것두 필수

암흑 마법 집중(5)
5포인트를 줄경우 10%확률로 저항할 확률을 줄여주는데,
의식상실을 안찍을경우 여기에 투자하게되며, 10% 줄경우,
저항이 덜뜨는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정분 날렸는데
저항뜨면 맘아픔,,ㅡㅜ

영혼의 절규 연마(2)
침묵을 찍기 위해서 2포인트를 주면 pvp시 유용하나 사냥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pvp를 약간 고려해서 침묵을 찍기위해 2포를 줬습니다.
그러나 침묵을 포기하고 영절연마2포인트와 침묵의 1포인트를 다른곳에
주는것도 좋습니다.

정신 분열 연마(5)
1포인트마다 대기시간을 0.5초 단축되며, 사냥시 정분을 두번 사용할
경우 채찍 두번사용후 정분 쿨타임을 계산해보고 1-2포인트 주면되고
없어도 무방합니다. 채찍 2번사용시 1초정도 쿨타임이 남음,

정신의 채찍(1)
정신의 채찍 스킬을 배우는 특성으로 꼭 찍어줍니다.

소실 연마(2)
소실 재사용시간을 6초 줄여주는것인데, 사냥시 필요없습니다.

어둠의 테두리(2)
2포인트를 줄경우 사거리를 20%증가시켜 줍니다. 필수 이나 4번째 줄의 매듭을
우선적으로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둠의 매듭(5)
5포인트를 줄경우 100%의 확률로 암흑공격시 15초동안 받는
암흑 피해를 3%씩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 중복되며 5번 중복될경우
15%의 피해가 증가합니다.
꼭 필요한 스킬이며 특성 4번째줄에 테두리와 같이 있으나 우선적으로
5포인트를 주는게 좋습니다.

침묵(1)
대상을 침묵시켜 5초동안 주문시전을 방해합니다.
캐스터와의 pvp시 유용하며, 사냥시에도 가끔쓰긴합니다..

흡혈의 선물
40이후 형상을 배울시 치유가 불가능하므로 피를 채우기 위해
쓰는 스킬이며 파티시에도 고통+흡혈로 공격과 치유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pvp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흡혈의 선물 연마(2)
2포인트를 줄경우 회복되는 생명력이 10% 증가하나,
다른특성에 포인트를 주는것이 더 효과적이므로 생략하는것이 좋습니다.

흐트러짐 없는 마음(3)
정분과 채찍에 소비되는엠이 15% 줄어들게되며, 다른 특성을찍은후 여유가
되면 찍어주면됩니다. 스킬에 소모되는 엠이 줄면, 사냥시간에 도움이 되겠죠?^^

암흑의 탄력성(2)
극대화적중확률 줄여주는데, 사냥시 도움안되므로, 생략,,ㅡㅡ;

어둠(5)
암흑공격력을 10% 올려줍니다. 필수

어둠의 형상(1)
어둠의 형상을 취해 암흑피해 15%증가, 받는물리데미지 15%감소입니다.
이전특성의 궁극기로 암사제의 꽃이죠,,^^ 필수 입니다.

어둠의 힘(5)
5포인트를 줄경우 15%의 확률로 정분과 어둠의 권능: 죽음의 극대화를
높여주는데, 이정도 되면 다른 특성을 찍은 후 마땅한 것이 없기때문에
5포를 다 줍니다.

불행(5)
5포를 줄경우 모든 주문의 피해가 5% 증가하게되며, 자신 뿐만아니라
캐스터 계열의 모든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흡혈의 손길(1)
15초에 450의 피해를 주고 자신이 입히는 암흑 피해의 5%를 마나로 돌려주는데
저같은 경우 찍긴찍었는데, 사냥시에는 그렇게 유용하다는 생각은 안들고,
파티시에는 유용합니다. 시전시간이 1.5초라는게 흠이지만 좋은 스킬 입니다.

스킬
대부분의 스킬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시면되고,
우선 제가 몰라서 당황했던것을 설명해드릴게요,
평정 - 인간형 몹의 시야를 10m로 줄여줍니다. 2마리가 붙어있을경우, 평정을
      걸어 시야를 줄이고 풀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소실 - 소실의 주 용도는 파티시 어그로 감소입니다. 전투시 몹이 자신에게
      붙었을경우, 소실을 사용하게 되면 몹이 자신에게서 떨어집니다.
      이때 다른 파티원이 공격을해서 어그로를 가져가야되며 아니면, 몹이
      다시 자신에게 달려옵니다.ㅡㅡ;; 혼자 사냥시에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혼자서 몹에게 쫓기다 소실쓰는 옆사제보면,, 안타까움,,ㅜㅡ
정신지배 - 인간형 몹을 최대 1분동안 지배하게되며, 자신이 컨트롤 하여 싸울수
      있습니다. 정배시 시점이 지배중인 몹시점으로 바뀌므로 놀라지 마세요,,
      참고로 인간종족도 정배가 걸린다는 것,,(제가 인간인데, pvp시 정배당해서
      가꾸 놀면 당황스러움,,ㅡㅡ;;;)

스탯
사제는 지능-체력-정신력 우선 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저의 경우는 정-지 입니다. pvp때 피가 많으면 좋긴한데
사냥시 크게 도움이 안되죠, 전쟁섭에서 걸레된 피로 사냥하는건
뒤칙=즉사와 같기 때문에,,^^
지능위주면 많은 엠으로 빠르게 사냥하고, 물탐을 갖는것이고
정신위주면 적은엠으로 누출효과로 지속적인 사냥을 하는것이죠,
전 앉아서 쉬는거 싫어서 정신세팅을 좋아합니다..
나중에 인던가면 지-체-정이 되겠지만,,,
정신을 주로 올릴경우 누출의 효과를 보기위해 의식적으로 2-3초정도 쉬었다가
잡으며, 어설프게 무한 사냥 가능합니다.. 렙이 오르면 벅차다고 느낄때가
있으실 겁니다. 그때 조금씩 바꾸셔도 되요,

매크로
다른스킬은 지정해서 사용하는게 편해서 그냥쓰지만,
고통이후 스킬은 항상 흡혈이므로 아래의 매크로를 자주 애용합니다.
/castsequence reset=target/combat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선물
이렇게 만들면 한번누르면 고통 시전하고, 다시 한번더 누르면 흡혈의 선물 나갑니다.
타겟을 바꾸면 다시 고통-흡혈 순서로 나갑니다.

참고
48렙 되면, 인내의 기원을 배울수 있습니다.ㅡㅡ;;
이거 배우면 2800의 엠으로 파티원에게 43의 체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줍니다.
5렙 43올려주는 인내가 1170 정도의 엠이 소요되는데, 5명을 2800으로 해결합니다.
구하는곳은 모르고,, 경매장 보시면 가끔 나와요,, 꼭 사세요,,ㅜㅡ
글구 인내의 기원 쓸려면, 성스런 양초인가 필요한데, 이거는 아포 여관가기전에
마법상점에서 팝니다... 호드도 마법상점,,,
법봉의 공속의 경우 쿨타임과 관계가 있습니다. 법봉 공속이 느릴경우
법봉질 하다가 마법시전하려고 취소하면, 공속에따라 쿨타임이 결정되므로
공속이 빠른 법봉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생각나는대로 막쓴거라,,,
사제 해보신분들은 이게 뭐야 하실지 모르지만 제가 처음할때는
정말 답답했던거라서,,^^
길지만 그래도 읽으시면 조금은 이해 되실거라 믿습니다..^^
아시는분은 틀린거 말씀해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