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8. 18. 17:22

(전사)풀링 매크로 팁.

우선 수퍼 매크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SuperMacro 사용법

매크로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0. 총/활/투척/석궁/마법봉 등 무기를 가리지 않습니다.

1. 풀링 가능한 거리면 메세지를 출력하고 사격 합니다.

2. 풀링 불가능한 거리라면 메세지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3. 몹의 레밸 표시는 서비스..

4. 과거 매크로는 거리 확인을 위해서 ActionID를 수정해 줘야 했습니다만

수정한 매크로 버전에선 그럴 필요가 없어졌고 

만약 총을 사용하신 다면 스킬창 중에 아무 곳에(!) "총 발사" 스킬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마법봉이라면 "마법봉 발사"를, 총/활/석궁 등 여러 아이템을 번갈아 사용하시는 분은 그 각각 사용하시는 스킬들을 스킬창 아무곳이나 넣어 두세요.

보이는 곳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Shift + 마우스 휠 하시면 다른 스킬창들이 나옵니다. 그곳에 놓아두셔도 됩니다.


그러니까 풀링 매크로 말고 그냥 스킬북에서 드래그한 스킬이 스킬창 안에 들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사분 께서 풀링용도로 사용하시는 매크로 말고 그냥 "총 발사" 같은 스킬은 당연히 스킬창에 넣어 두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냥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매크로 부분

/script local Spell=GetRangedWeaponSpellByType();if(Spell ~=nil)then CastSpellByName(Spell)SendPullMSG(Spell)else SendChatMessage("장거리 무기가 없습니다.")end


확장 LUA 부분


function GetRangedWeaponSpellByType()
local rwCode, rwType, rwSpell;_,_,rwCode=strfind(GetInventoryItemLink("player",18),"(%d+):") if(rwCode ~= nil)then _, _, _, _, _, rwType = GetItemInfo(rwCode)else rwSpell = nil;end;if rwType then if rwType == "총기류" then rwSpell = "총 발사";elseif rwType == "활류" then rwSpell = "활 발사";elseif rwType == "석궁류" then rwSpell = "석궁 발사";elseif rwType == "투척 무기류" then rwSpell = "투척"; elseif rwType == "마법봉류" then rwSpell = "마법봉 발사";end;return rwSpell;end; end;
function SendPullMSG(Spell)
c=IsActionInRange(GetActionID(Spell));
if UnitCanAttack("player","target") and UnitHealth("target")>0  and c==1 then d=UnitLevel("target")SendChatMessage("[Lv "..d.."] <%t>을(를) 풀링합니다.")end;end
function GetActionID(SpellName)
local ActionID=nil,k;for i=1,72 do k=GetSpellText(i);if(k==SpellName)then ActionID=i;break;end;end;return ActionID;
end;
function GetSpellText(slot)
GameTooltip:SetAction(slot);
return GameTooltipTextLeft1:GetText();end;